40대가 넘어가면 나타나는 신체 경고 증상
40대가 넘어가면 나타나는 신체 경고 증상
노화에 대한 많은 이점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자신감이 높아지고 자신이 누구인지 확실하게 알게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것을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 신체 기능이 저하되고 많은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40세 이상인 경우 주의해야 할 경고 신호를 알아보겠습니다.
1. 후각 손실
후각 손실은 매우 심각한 증상입니다. 후각이 상실되면 기억력 감퇴와 알츠하이머 초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복부 팽창
복부 팽창은 난소암의 초기 중상일 수 있습니다.
3. 갑작스러운 체중 감소
갑자기 체중이 감소했다면 제2형 당뇨를 의심해 보세요. 45세~64세 사이에 있는 사람들은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4. 시야가 흐릿해지는 현상
시력은 나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화됩니다. 그러나 갑자기 시야가 흐릿해진다면 흑색종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5. 메슥거림
메슥거림 증상에는 수많은 원인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메슥거림과 복통은 심장 질환의 경고 증상일 수 있습니다.
6. 치주염
잇몸이 약해지거나 치아가 빠진다면 뼈가 약해지는 질병인 골다공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7. 목이 결리는 증상
보통 수면 자세가 잘못되었을 때 목결림이 발생하지만 류마티스성 다발근통의 한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8. 불안 장애
많은 사람들이 불안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이 증상은 주로 50대에 영향을 미치는 파킨슨병의 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9. 피곤한 증상
신체는 수면이 필요하면 자연스럽게 피곤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피곤함이 만성화되면 비타민 D 결핍 및 심장병의 증상일 수 있으니 의사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10. 빛에 민감한 증상
루푸스는 여성에게 더 흔합니다. 태양에 노출되면 발진, 열, 피로 및 관절통 증상이 나타납니다.
11. 유머 센스의 변화
농담이나 유머 센스가 점점 부정적으로 변한다면 전두엽 치매 및 알츠하이머 증상일 수 있습니다.
12. 손 따끔거림
손에 따끔거림이나 마비가 발생하면 손목 터널증후군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진단받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40대에서 70대 사이입니다.
13. 무릎 통증
무릎 관절 주위에 통증이 있으면 초기 관절염 또는 퇴행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14. 속쓰림
속쓰림은 과식 때문에 발생할 수도 있으나 보통 식도암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50세 이상이라면 조심하도록 해야 합니다.
15. 기침
기침에는 수많은 이유가 있으나 그중 하나는 석면에 노출되었을 때 발생하는 중피종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16. 과도한 갈증
갈증과 함께 체중이 감소한다면 제2형 당뇨병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17. 홍반
만약 고혈압 증상과 발한을 느낀다면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를 것입니다. 주로 이 증상은 호르몬 문제 대문에 발생합니다.
18. 슬픔
낮은 수치의 프로게스테론은 40세 이상의 여성에게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코르티솔 또는 낮은 수준의 갑상선 호르몬 또한 우울증과 슬픔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19. 위 통증
복통은 알레르기 또는 소화불내증의 증상일 수 있지만 염증성 장 질환 및 췌장암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20. 어지러움
어지러움은 저혈당의 증상 또는 심장 리듬 장애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21. 종아리 통증
종아리 통증은 근육이 당길 때 발생합니다. 그러나 심부정맥 혈전증의 징후일 수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폐색전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2. 어깨 죽지 통증
만약 어깨 죽지에 통증을 느낀다면 신체적 상해를 당했거나 긴장을 했을 것입니다. 또는 담석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23. 소변에 피가 보인다면
소변의 혈액은 감염, 신장 결석 및 방광과 신장암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24. 두통
두통은 매우 흔한 증상이지만 뇌종양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두통이 빈번하게 발생한다면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세요.
25. 발기부전
나이, 심리적 문제 및 생활 방식을 포함해 다양한 요소들이 발기부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발기부전은 심장 질환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26. 피곤함
규칙적으로 피곤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라임병을 의심해 보세요.
27. 피부 가려움
습진 및 탈수 상태가 되면 피부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28. 야밤에 나타나는 식은땀
폐경이 되면 밤에 식은땀이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감염이나 림프종의 징후가 되기도 합니다.
29. 건망증
건망증은 노화의 자연스러운 결과입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방해가 될 정도로 심하다면 치매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30. 점
몸에 있는 점은 중대하고 치명적인 암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항상 모양과 색의 변화를 주시해야 합니다.
40대가 넘어가면 나타나는 신체 경고 증상
만약 의심된다면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자
kr.starsins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