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과사전

손등에 핏줄이 울룩불룩 튀어나와 있는 '손등 정맥류'... 원인과 대처법은?

odry386 2024. 10. 28. 01:50
728x90
반응형

 

 

 

 

 

 

 

손등에 핏줄이 울룩불룩 튀어나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손등 정맥류'라 불리는 증상인데, 심각한 질병이 있는 것까지는 아니지만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손등 정맥류 원인과 대처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액순환 원활하지 않다는 신호

 

 

손등에 핏줄이 도드라진다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혈액이 손끝에 몰립니다.  이에 손등 혈관에 혈액이 가득 차면 혈관이 바깥으로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손이 저린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노화나 다이어트로 체지방이 줄어 손등 피부가 얇아진 사람들에게서도 자주 발견됩니다.  피부가 얇을수록 핏줄이 불거지기도 쉽습니다.

 

 


 

수술 필수 아냐... 틈틈이 마사지를

 

손등정맥류는 통증을 유발하거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혈관이 심하게 튀어나와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수술을 고려할 수는 있습니다.  혈관외과나 흉부외과에서 손등 정맥류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손등을 약간 절개해서, 튀어나온 혈관 주변의 정맥을 일부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그 정도로 심하지 않다면 생활습관을 개선해 보세요.  

 

손등 정맥류는 손에 혈액이 몰리지 않게 함으로써 개선할 수 있습니다.  ▲팔을 심장 위로 올리는 스트레칭 ▲손가락 끝에서 손등을 거쳐 겨드랑이 방향으로 팔을 쓸어 올리는 마사지를 틈틈이 하면 좋습니다.  반대로, 악력기, 아령, 덤벨 등을 쥐어야 해서 손힘을 쓰는 근력 운동은 삼가는 게 좋습니다.  손등 정맥이 더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 정맥류는 수술해야

 

 

한편, 다리에 비슷한 증상이 생기는 하지 정맥류는 수술로 치료해야 합니다.  하지 정맥류는 정맥판막이 제대로 닫히지 않아, 심장으로 가야 할 혈액이 반대 방향으로 역류합니다.  이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꼭 병원에서 치료해야 합니다.  하지 정맥류를 예방하려면 무릎 부위까지 꽉 조이는 옷과 신발은 피하고 발목 움직임이 편한 신발이 좋습니다.  다리를 자주 움직이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스트레칭을 자주 해줘야 합니다.

 

 

 

 

 

 

 

 

 

 

 

손등 위 핏줄 ‘이렇다’면, 혈액순환 잘 안 되고 있단 신호

손등에 핏줄이 울룩불룩 튀어나와 있는 경우가 있다. ‘손등 정맥류’라 불리는 증상인데, 심각한 질병이 있는 것까지는 아니지만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다. 손등 정맥류 원

v.daum.ne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