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종종 미지의 것과 연결됩니다. 우리가 죽은 후에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우리는 천국에 갈 것인가, 동물이 될 것인가, 아니면 환생할 것인가? 힌두교, 라스타파리아교 또는 불교의 모든 이론은 사후세계에 무엇이 있는지 설명하려고 노력합니다.
죽음에 대한 다양한 이론을 탐구하기 위해, 사후세계에 관한 30가지 철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존재의 운명이 미리 정해져 있다는 느낌을 받아본 적이 있나요? 만약 죽음조차도 미리 정해진 각본을 따른다면 어떨까요? 시뮬레이션 이론에 따르면, 우리의 삶은 실체의 비디오 게임 내에서 단순한 수치 정보로 인식됩니다.
라스타파리아인들은 인생이 영원하다고 믿고, 의로움을 행하지 않는 사람들만이 실제로 죽는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그들의 문화에서 장례식은 기념되지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것은 끝이 없는 생명론입니다. 이것은 한 사람이 죽으면, 방금 전에 살았던 삶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이 곧바로 다른 삶으로 다시 태어난다고 믿습니다.
우주론은 우리의 의식이 개별적인 몸이 아니라 우주와 연관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이 이론은 우리가 죽으면 우리의 의식이 우주와 다시 결합된다고 믿습니다.
불교도들은 윤회라는 개념을 받아들입니다. 이들은 사후에 개인들이 신, 반신, 인간, 동물, 유령 등 다양한 영역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공상과학 영화와 만화책에서 평행우주론이 많이 등장하면서 그 타당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이론은 우리가 이전에 살았던 우주 안에서 서로 다른 시공간 영역에 있지만, 우리의 존재는 사후에도 계속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모든 것이 단지 꿈이었다면 어떨까요? 꿈 이론은 우리가 죽는 것이 매우 혼란스럽고, 생생하고, 긴 꿈에서 깨어나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고대 아즈텍의 믿음 체계에서, 사후세계로 인도하는 세 가지 뚜렷한 길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태양, 믹틀란, 그리고 틀랄로칸이었습니다. 사후세계는 그들이 사망한 상황에 달려 있었습니다. 전사한 군인들과 출산 중에 죽은 여성들은 태양의 길을 따라 벌새로 변한다고 믿었습니다. 덜 명예로운 것으로 여겨진 원인들로 죽은 사람들은 믹틀란에서 그들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익사하여 죽은 사람들은 틀랄로칸으로 가는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플라톤은 우리의 지식은 물리적인 세계에 의해 제한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죽은 후에 영혼이 자신의 진정한 존재를 발견할 수 있는 더 충실한 여행을 시작한다고 가정했습니다. 그의 이론에 따르면, 죽음은 이 탐구를 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죽은 후에 모든 것이 완전히 어두워져서 더 이상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반드시 안심할 수 있는 생각은 아닙니다.
후기성도교회는 선하고 정의로운 죽은 모르몬교 신자들이 신이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신자가 아닌 사람들은 사후세계에서 비난을 받게 된다고 믿습니다.
미라화는 고대 이집트 파라오들에게 아주 중요했습니다. 그들은 죽음이 영원하지 않다고 믿었고 사후 세계를 위해 그들의 몸을 보존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죽음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육체가 경험하는 현상에 한정됩니다. 불확실 이론은 이 냉혹한 진리를 인정하면서도 다른 측면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를 남깁니다.
이 개념은 일반적으로 많은 공포 영화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초자연적인 것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우리의 영혼이 죽은 후에도 지구에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이러한 영혼들과 소통하는 방법이 다양하다고 믿습니다.
힌두교는 또한 윤회를 믿는데, 다음 생에서의 미래의 지위나 형태가 현재의 삶에서의 그들의 행동에 의해 형성된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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