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에 빨간불?... 이상 알리는 소소한 징후들

건강백과사전

by odry386 2023. 5. 29. 18:58

본문

728x90
반응형

 

 

 

 

 

몸에 이상이 생기면 다양한 모습으로 신체에 반응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픔을 느끼는 통증도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 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몸에 어떤 변화가 생겼을 때는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것이 아닌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미국ABC방송 온라인 홈페이지에 소개된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알려주는 몸의 신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손톱 갈라짐

 

손톱이 갈라지는 현상은 대부분 특정 영앙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생깁니다.  특히 비타민D나 칼슘, 아연이 부족할 경우 손톱이 잘 갈라집니다.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 외에 밤에 손톱을 5분 정도 물에 담군 뒤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도 증상을 완화하는 한 방법입니다.

 

◇ 희미한 눈썹, 다크서클

 

눈썹 끝이 유난히 희미하다면 갑상선(갑상샘) 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눈썹이 또렷하지 않은 이유는 갑상선이 충분한 호르몬을 공급하지 못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우리가 흔히 다크서클이라고 부르는 눈 주변이 거뭇거뭇하게 변하는 현상은 몸이 알레르기를 앓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 입 주의 갈라짐

 

입 주위가 갈라지는 것은 몸에 필요한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특히 비타민B가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입 주위가 갈라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B는 신진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부족할 경우 면역 체계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입 주위가 갈라진다면 녹색 잎채소, 달걀, 콩류, 유제품 등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 이를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혀는 옅은 분홍색을 띠는데 설태는 혀의 등 쪽, 즉 입천장과 닿는 쪽 부분이 하얗거나 검게 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혀는 수많은 세균이 살고 있는 세균의 온상지 입니다.  따라서 설태가 시작되면 단순히 설태를 제거하는 것 외에 다른 병이 생긴 것은 아닌지를 의심해야 합니다.  

 

특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은 여성의 세균성 질염입니다.  질이 간지러우면서 설태가 나타난다면 세균성 질염에 걸렸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노란 피부 돌기

 

닭살 같은 노란 피부 돌기가 생겼다면 이는 콜레스테롤로 인한 지방 축적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노란 돌기는 신체 모든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지방 축적의 경우 보통 무릎에서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