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금치랑 두부... 같이 먹으면 안 되는 대표적인 식품 5가지

푸드.여행.자동차.패션뷰티 정보

by odry386 2024. 1. 21. 00:00

본문

728x90
반응형

 

 

 

 

 

 

 

아무리 건강에 좋다지만, 궁합이 안 맞는 음식끼리 먹으면 오히려 몸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이 먹으면 안 되는 대표적인 식품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시금치와 두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 따르면 시금치와 두부를 함께 먹으면 몸에 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금치의 수산 성분이 두부의 칼슘 성분과 결합하면 수산칼슘으로 변해 몸속에서 굳어 버립니다.  이 응고작용으로 인해 몸에 결석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시금치 속 수산 함량을 줄이려면 충분히 데친 후에 먹는 게 좋습니다.  이외에 시금치에 참깨를 곁들여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깨는 시금치의 수산 함량을 낮추고 칼슘 함량을 높입니다.

 

 


 

 

치즈와 콩

 

치즈에는 단백질 지방 칼슘 등이 많습니다.  콩과 치즈를 함께 먹으면 콩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인산이 치즈의 칼슘과 만나서 인산칼슘을 생성합니다.  인산칼슘은 체내로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몸 밖으로 빠져나갑니다.  

 

 


 

 

당근과 오이

 

당근과 오이를 함께 먹으면 오이의 영양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당근에 함유된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비타민 C를 산화시킵니다.  꼭 같이 먹어야 한다면 당근을  익혀서 먹는 게 좋습니다. 아스코르비나아제는 열을 가하면 쉽게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당근 속 베타카로틴 성분은 기름에 볶으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외에 당근과 오이에 식초를 첨가해도 비타민 C의 산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빵과 주스

 

아침에 간단하게 빵과 주스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빵과 주스를 함께 먹으면 소화 장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침의 프티알린 성분이 빵의 전문을 분해해 소화시킵니다.  하지만 주스의 산성 성분이 침에 섞이면 프티알린의 효과가 떨어져 빵의 전문이 소화가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와 설

 

토마토를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설탕을 뿌려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토마토 속 비타민 B 성분은 설탕과 만나면 효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설탕을 분해할 때 비타민 B를 이용합니다.  설탕을 곁들여 토마토를 먹으면, 비타민 B가 설탕을 분해하는 데 쓰여 우리 몸에 흡수가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랑 두부, 같이 먹다간… 몸에 ‘돌’ 생긴다

아무리 건강에 좋다지만, 궁합이 안 맞는 음식끼리 먹으면 오히려 몸에 독이 될 수 있다. 같이 먹으면 안 되는 대표적인 식품 5가지를 소개한다. 시금치와 두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

n.news.naver.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