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의외의' 차

푸드.여행.자동차.패션뷰티 정보

by odry386 2023. 6. 20. 21:48

본문

728x90
반응형

 

 

 

 

연일 이어지는 더위에 수분 보충이 절실한 요즘, 하루 7~8잔 물을 살뜰히 챙겨 마시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수분은 혈액 내에 있는  산소와 영양분을 체내로 운반해 신체 여러 조직들이 원활하게 움직이도록 도와주며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맹물을 마시는 게 힘들다면, 허브티로 수분을 보충해 보는 것 어떨까요?

 

 

물 대신 허브티 마셔도 좋아

 

 

 

허브티는 '마테차'를 제외하곤 대부분 카페인이 없어 일반 물을 많이 마시지 못하는 사람에게 물을 대처할 수 있는 음용수가 될 수 있습니다.  허브티를 보다 맛있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인데 다양한 종류가 있는 만큼 그날 몸의 컨디션이나 기분에 따라 즐길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단맛이 당길 땐 히비스커스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마셔 유명해진 히비스커스는 비타민C와 주석산, 구연산이 풍부하고 새콤달콤한 맛을 내기 때문에 단맛이 당길 때 마시면 좋은 허브티입니다.  특히 히비스커스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막아주어 체지방 제거 및 이뇨 작용,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 후에는 주니퍼베리

 

 

운동 후에는 주니퍼베리 어떨까요?  주니퍼베리는 그리스 등에서 오래 전부터 사용해온 식물로 아로마 오일이나 차의 원료로 쓰이는 허브입니다. 몸속 산성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고 신장 기능에 영향을 미쳐 요산 배출을 돕습니다.  항산화 뭏질이 함유되어 있어 스킨이나 크림, 로션 등으로도 많이 활용되며 또한 심신 안정, 스트레스 해소, 수면 장애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었다면?

 

 

 

기름진 음식을 먹었다면 두충나무 잎을 사용한 두충차가 좋습니다.  고혈압, 관절염,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콜라겐과 무기질이 많아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칼로리 식사나 알코올 섭취 시 체내에 지방의 축적을 막아줍니다.  또 장내 유산균 증식을 돕는 펙틴이 들어 있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가 잘 안 될 땐?

 

 

 

펜넬은 지중해 연안과 유럽의 양념 채소로 유명한 식재료로 이태리 요리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름이 익숙하진 않지만 위를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 기능을 돕는 펜넬은 과식, 괴음 시 발생하는 독소를 제거하고 식사량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경계를 진정시켜 다이어트 중 느끼는 예민함을 줄여줍니다.  

 

 

입 안에 개운함이 필요하다면?

 

 

 

페퍼민트는 시원한 청량감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차인데, 오랜 마스크의 생활화로 인해 많이 찾는 허브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페퍼민크의 주성분인 멘톨은 항균 작용이 뛰어나 입안위 세균과 구취 제거에 도움을 주며 염증과 트러블을 완화기켜 줘 인후염, 편도선염 등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생리통이나 두통이 있을 땐

 

 

 

라벤더는 향이 좋아 차 뿐 아니라 오일, 요리 등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라벤더의 향은 벌레들이 싫어하는 향이라 여름에 모기나 각종 벌레들을 퇴치하는 데도 좋습니다.  라벤더차는 진정에 도움을  주어 트러블완화와 각종 통증을 줄여주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혈압 관리를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차입니다. 

 

 

달달한 디저트 대신 로즈힙

 

 

 

로즈힙은 이름처럼 향기로운 향을 가지고 있는 허브입니다.  야생 들장미의 열매로 오일에 쓰이는 향료로 유명하지만 시럽이나차, 음료 등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20배가 들어있는 로즈힙은 다이어트 시 덜어지기 쉬운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변비를 완화시켜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유지어터라면?

 

 

 

레몬밤은 지중해연안 유럽에서 약 2000년 전부터 재배해온 다년초 식물로, 레몬밤에 들어 있는 '로즈마린산'이 지방 세포가 커지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밖에도 체지방을 분해해 지방 세포 크기를 감소시키고 축적된 내장 지방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단, 레몬밤은 혈압응 낮추는 효과가 있는 때문에 저혈압이 심한 사람은 섭취 전 의사 및 약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으로 고생할 때

 

 

 

 

버릴 것이 없는 패션플라워는 오늘날 신경성 긴장 완화를 위한 수면보조제와 자극성이 적은 수면 유도제로 적극 사용하고 있습니다.  패션플라워는 일부 뇌세포의 활성을 떨어드리는 화학 물질을 자극해 긴장을 완화시킴으로써 이 같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물 2컵에 뿌리를 제외한 패션플라워 허브를 1~2티스푼 넣고 5~10분 기다린 뒤 걸러준 후 잠자리에 들기 전 마시면 진정 효과와 항불안 효과가 있습니다.

 

 

 

 

                                                                 https://v.daum.net/v/2QkJV1RyO7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