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극심한 기후 변화로 사라질 맛있는 것들

푸드.여행.자동차.패션뷰티 정보

by odry386 2023. 10. 20. 01:11

본문

728x90
반응형

 

 

 

 

 

 

극심한 기후 변화로 사라질 맛있는 것들

 

많은 사람들에게 음식은 존재하는 것 이상으로 소중합니다.  음식은 전 세계 다양한 문화를 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부모,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랑의 표현입니다.  그러나, 우리 생활에 빠져서는 안 될 음식이 갑자기 사라진다면?  믿을 수 없겠지만 실제로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기후 변화에 따라, 보리는 곧 사라질 수 있는 수많은 자료 가운데 하나입니다.  즉, 미래에는 시원한 맥주를 영영 마시지 못할 수도 있는 뜻입니다!

 

예측된 바에 따르면, 미래에 맥주 가격은 두 배로 치솟겠지만 맥주 소비는 16%로 감소할 것입니다.  이 소식이 다가 아닙니다.

 

특히, 테킬라 가격은 뉴욕과 도쿄의 엄청난 수요에 따라 천정부지로 치솟을 것입니다.  데킬라는 사라지지 않지만, 좋은 데킬라의 재료가 되는 아가베가 부족해질 것입니다.  생산업자들은 이미 다 자라지도 않은 아가베로 데킬라를 만들고 있습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병아리콩 또한 사람들의 수요를 맞추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인도(세계 최대의 병아리콩 수출국)와 같은 국가들은 온난화 때문에 농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심한 가뭄을 겪고 있습니다.

 

이 사례들은 소수의 예시에 불과하나, 만약 당신이 마가리타와 후무스를 사랑하는 1인이라면... 사진을 통해 어떤 식품을 쟁여두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맥주

지구 온난화로 인한 물 부족은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음료 맥주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2030년에서 2050년 사이 신선한 물은 점점 찾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따뜻한 겨울이 찾아오면 생산은 좀 더 이른 시즌부터 시작되며 생산량을 더욱 줄어들 것입니다.

 

 

 

 

2. 해산물

초밥이나 회를 좋아한다면 조만간 마지막 인사를 해야 할  것입니다.  생태학자들이나 경제학자들에 따르면, 전 세계의 바다는 과도한 어획, 오염, 서식지 파괴, 기후 변화로 인해 2048년이 되면 텅 비게 될 것입니다.

 

 

 

 

3. 사과

사과나무 역시 지구 온난화의 영향을 받습니다.  사과나무의 경우 추운 겨울날이 일정 정도 필요하지만, 지구의 평균 기온이 상승하며 사과 재배지의 위도가 점점 북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도달하면 더 이상 사과를 먹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4. 닭

닭의 3개 품종은 기후 변화와 질병으로 멸종 직전의 위기에 서 있습니다.

 

 

 

 

5. 와인

향후 50년 안에 와인 생산량이 85%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훌륭한 와인을 생산하는 지역의 기온이 적정 온도보다 너무 높아지고 있습니다.

 

 

 

 

6. 딸기

맛있는 과일 딸기는 특히 미국에서 멸종할 위기에 처했습니다.  미국 내 딸리 생산의 95% 이상을 담당하는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는 평년보다 기온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딸기 생산량이 감소하여 가격 상승의 폭도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7. 오렌지

감귤류 과일은 황룡병 혹은 감귤그린병이라 불리는 아주 골치 아픈 질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2005년 발견된 이 병은 감귤류 나무의 과일을 상하게 만듭니다.  현재까지 치료약이 없어 한번 감염된 나무는 회복될 수 없습니다.

 

 

 

8. 바나나

바나나는 TR4 곰팡이로 인해 발생하는 파나마병으로 인해 남아시아, 호주, 아프리카, 중동 지역에서 멸종 위기라는 곤경을 겪고 있습니다. 

 

 

 

9. 타바스코

비욘세도 즐긴다는 타바스코 소스는 곧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이 소스는 미국 루이지애나 주에서만 생산되는 타바스코 고추를 이용하여 생산됩니다.  그러나 해수면 상승의 위협에 당면한 루이지애나 주는 타바스코 고추와 생산에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0. 감자

쌀과 밀에 이어 감자는 세계에서 3번째로 중요한 작물입니다.  그러나 기후 변화로 인해 감자 작황에 차질을 빚으며 감자칩, 감자튀김 등 감자를 재료로 활용한 음식을 못 먹게 될지도 모릅니다.

 

 

 

 

11. 옥수수

단 1℃의 기온 상승에도 옥수수의 성장은 7%나 늦어집니다! 기후 변화는 벌써 옥수수 작황에 영향을 끼치기 시작했습니다.  전 세계를 통틀어 옥수수 생산량은 4% 가까이 줄어들었습니다.

 

 

 

 

12. 체리

체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온 상승으로 체리의 작황과 생산량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2월부터 날씨가 따뜻하면서 미국 내 체리 생산은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13. 복숭아

복숭아는 핵과에 속하는 과을 중 급격한 기온 상승에 취약한 종입니다.

 

 

 

 

14. 꿀

벌을 싫어하는 사람은 많겠지만, 벌은 맛있는 꿀을 생산해 주는 이로운 곤충이기도 합니다.  벌의 개체수가 감소하는 현재 곰돌이 푸가 사랑하는 이 달콤한 액체를 볼 수 있는 날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5. 크랜베리

벌은 크랜베리의 수분에도 관여하므로, 벌 개체 수의 감소는 크랜베리의 생산량에도 영향을 미쳐 위기의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16. 병아리콩

2267g의 병아리콩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2303.8ℓ의 물이 필요합니다.  지구 곳곳의 가뭄으로 인해 병아리콩의 생산량은 40~50%나 급감했습니다.

 

 

 

17. 초콜릿

초콜릿의 멸종까지 우리에게 이제 고작 10년 남짓한 시간이 남았을 뿐입니다. 국제열대농업센터의 한 연구에 따르면, 코코의 생산량은 2030년까지 급격히 감소할 것입니다.  기후 변화로 카카오 재배 지역에 이상적인 기온보다 훨씬 높은 온도가 지속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18. 호박

극심한 폭염과 혹한, 기후 변화는 호박 생산에도 엄청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호박이 썩거나 잊지 않는 판국입니다.

 

 

 

 

19. 콩

슬프게도 콩 역시 우리 곁을 금방 떠날지도 모르는 식재료입니다.  기후 변화와 기온 상승으로 콩 생산량은 25%까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20. 대두

연구자들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지 않을 경우, 2100년까지 지구 온난화로 인해 대두(지구상 가장 경제적으로 중요한 콩류)의 생산량은 40%나 감소할 것입니다.

 

 

 

 

21. 아보카도

부드럽고 영양소도 풍부한 아보카도도 곧 멸종될지 모릅니다.  미국의 경우 기후 변화로 아보카도의 성장이 계속해서 어려워지고 있고, 이로 인해 가격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심각한 가뭄에 시달리는 캘리포니아는 아보카도 생산량의 80%를 담당합니다.

 

 

 

 

22. 땅콩

땅콩도 예외는 아닙니다.  심각한 폭염과 가뭄으로 혹독한 날씨가 지속되며 재배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땅콩이야말로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일찍 멸종하는 작물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23. 쌀

쌀은 전 세계 수많은 문화권과 조리법을 통틀어 매우 중요한 재료입니다.  불행히도 기후 변화는 쌀의 생산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어 생산에 차질을 겪게 될 것입니다.

 

 

 

 

24. 칠면조

기후 변화와 심각한 폭풍으로 인해 칠면조 폐사가 증가하며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25. 시리얼 곡물

변덕스럽고 예측 불가능한 날씨는 곡물을 재배하는 농경지에 큰 영향을 끼치거나 심지어는 완전히 쓸모없게 만들기도 합니다.

 

 

 

 

26. 이탈리아 마카로니용 밀

특히 이탈리아에서는 마카로니를 만드는 밀이 기온 상승과 가뭄에 의해 멸종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 작물은 생산량 감소가 계속해서 시작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27. 빵

밀류는 치명적인 기후변화에서 살아남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측됩니다.  빵순이들에게는 슬픈 소식이지만 이제 더 이상 빵을 즐기지 못할 순간이 곧 찾아올 것입니다.

 

 

 

 

28. 메이플 시럽

메이플 시럽 산업은 단풍나무 때문에 위기에 처했습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따르면, 기온 상승이 단풍나무의 급격한 생산성 감소를 만들어낸 주범입니다.

 

 

 

 

29. 커피

커피 없는 나른한 오후가 상상이 되십니까?  말도 안 되는 일입니다! 그러나 기후 변화로 인해 현재까지 커피 생산지였던 곳들은 2080년(일부 예측은 2050년으로 추측하기도 한다)을 기하여 더 이상 커피를 생산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극심한 기후 변화로 사라질 맛있는 것들

많은 사람들에게 음식은 존재하는 것 이상으로 소중하다. 음식은 전세계 다양한 문화를 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부모,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랑의 표현이다. 그러나, 우리

www.msn.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